본문 바로가기

요 리

동파육 만드는 법




오늘은 동파육 만들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요즘 핫한 프로그램인, "냉장고를 부탁해" 를 보시나요?


저는 정말 재미있게 보고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연복 쉐프님이 나왔을 때 정말 반가웠어요.


해피투게더에서 중식전문점 '목란' 이 한번 소개되면서


이연복 쉐프님도 알려지게 되었죠. 




이연복 쉐프님의 동파육은 그 맛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그 맛을 따라갈 순 없겠지만, 동파육을 먹어본 적이 없기에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과정은 크게 두 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삶기졸이기!


재료(삶기) : 돼지고기 (두꺼운 삼겹살), 대파, 마늘, 통후추, 양파, 생각, 청주, 월계수잎     

*저는 삼겹살이 없어서 앞다리살로 했습니다.


재료(소스) : 간장, 굴소스, 설탕, 물, 후추



먼저 고기가 잠길정도로 물을 끓여주시고

(삶기전에 한시간정도 돼지고기 핏물을 빼주시면 좋습니다.)


통후추, 대파 1대 , 양파 1개, 생강, 마늘 4~5개 (혹은 다진마늘 한스푼) , 청주 두스푼


을 넣고 30분이상 푸우욱 삶아줍니다.






고기를 삶는 동안 삶아진 고기를 졸일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고기 약 한근정도의 기준으로,


물 300ml , 간장 4스푼, 굴소스 1스폰, 물엿 1스푼, 후추 조금, 다진마늘 반스푼, 설탕 두스푼


을 넣고 휘휘 저어줍니다.





저는 삶아진 고기를 적당히 썰어서 냄비에 다시 넣어주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고기를 통째로 팬에 굽는 방식 or 저처럼 졸이는 방식으로 나뉘더라구요.


저는 얇게 썰어서 졸이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팬에 굽는 방식이 더 맛날거같아요!!






잘 티가 나지 않지만...


삶아진 고기에 위에서 만든 소스를 붓고 졸여주고 있습니다.


약불로 오래 졸여주는게 포인트 같아요.


양념이 속속들이 차겠죠?





오.... 색깔이 그럴듯 하게 나왔습니다.


앞다리살이라 고기모양이 일정치가 않아서


잘 자른다고 잘랐는데도 모양이 제각각이네요 ㅋㅋ





자 그럼 한 입.....


마...맛있습니다!!



슈퍼맨


간장을 베이스로 한 소스라서 그런지


거의 장조림과 흡사한 느낌입니다 ㅎ


짭쪼름하니 밥반찬으로 딱이네요~


다음에는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굽는식으로 도전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