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 리

백종원의 마리텔 "따라하기 쉬운음식" 전반전 요약 정리




백종원의 마리텔 "따라하기 쉬운음식" 전반전 요약 정리





좋아하는 백종원 선생님 나오셔서 보고 배워서 출출할때 해먹을 겸
아직 방송은 안했지만 다음팟 본방 사수해서 보고
마리텔 따라하기 쉬운음식 요약 정리 하고 있었는데 
자게에 레시피 알려달라고 하시는 분 많아서 기타정보에 정리해서 올립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쪽지주세요 삭제하겠습니다.





1. 김치밥



작은 냄비에 김치 밑에 깔고 김치국물 넣으면 더 맛있고 
밥 위에 얹고 약불에 뚜껑닫고 타지 않게 어느정도 1분정도 지난후
들기름 넣으면 더 맛있고 지금 어리굴젓 이랑 같이 드시네요... ㄷㄷ
뭐 넣은건 없으신거 같은데 엄청 맛있게 드시네요... ㄷㄷ
지금은 명란젓 + 마요네즈 버무림 (하프마요네즈는 맛이 없음) [락앤락에 담아놓으면 좋음]
버무린 마요네즈 맛있게 먹는법 : 김밥에 짱...




2. 저 명란젓+ 마요네즈가지고 김밥을 만듬... 



재료 : 오이(싫어하시면 안넣어도 됨, 마트가면 무순 쓰면 됨) , 김 , 단무지 
단무지를 채를 썬다.
오이도 채를 썬다. 가능하면 길게, 싫어하면 무순.
김에 밥바르고 명란젓+마요네즈 바로고 + 오이올리고 + 단무지올리고 

★밥 맛있게 짓는 법.
밥솥이 좋으면 됨 ㅋㅋㅋㅋㅋ
쌀씻고 물넣으면 첫번째 물은 바로 버려야함.
(냄새가 베기 때문,그래야 바로 감. 보통은 그냥 받아서 씻음)
두번째 세번째할때 살살살 해서 약간 뿌연물 했을 때, 깨끗하면 맛없음. 전분기가 날라가서 맛없음.
(불리는건 20~30분까지만!)





3. 모히또 (주변에 있는 재료로 비슷하게 맛있음)



재료 : 유리물병 1L, 레몬 한 개, 참이슬 , 얼음 , 칠성사이다 500ml정도, 설탕, 깻잎 10장
1. 얼음을 몇개 유리 물병에 넣는다.
2. 레몬을 반으로 잘라서 하나는 그대로 유리물병에 짜고 넣음.(라임대신 넣는거)
3. 나머지 절반 레몬은 슬라이스로 최대한 잘게잘게 썰어서 넣음. 씨 안빼도 됨
4. 설탕 2~3 스푼 넣음.
5. 중요한게 민트맛을 내는게 깻잎! 깻잎 10장을 넣고 마늘다지는걸로 빻음.
(얼음의 레몬과 깻잎이 잘 되서 잘 우러남)
6. 소주는 3분의 2를 넣음.
7. 사이다 500ml 넣음. 

도수 높이려면 1병 넣어도 되지만 
비주얼은 동치미같은데 술맛도 안나고 진짜 맛있음.




4. 문어소세지


재료 : 비엔나 소시지, 케찹.
1. 비엔나 소세지 끝부분을 열십자로 칼질 함.
2. 후라이펜에 기름 두르고 구우면 공간이 벌어지기 시작.(다리 8개도 가능 ㅋㅋ)
3. 케찹에 찍어먹으면 끝




5. 중국식 오이무침(=파이황과) 이건 캡쳐 못했어요 ㅜ


재료 : 오이, 마늘 8개(약간 많게), 식초, 소금, 설탕
1. 오이를 둥그런걸로 내려치고 두툼하게 썰어서 둥근 쟁반에 담음
(내려쳐서 공간이 생겨야 양념이 잘 베임.)
2. 마늘을 다져서 넣음.
3. 식초를 국자(중 사이즈) 한스푼. 마늘의 매운맛이 약해짐.
4. 설탕 반스푼 넣고 소금 약간 뿌려주고 수저로 섞음.




반응형